티스토리 뷰

호주 워킹홀리데이 준비

 

보험, 심카드, nab은행, 텍스파일넘버 한번에 신청하기

 

▲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야경

 

호주워킹홀리데이를 준비하는 분들께 출국전에 미리 준비하시면 좋은 것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호주 워킹홀리데이 보험 (저렴하고 보상잘되는 보험)

 

▲ 호주 워킹홀리데이 보험 가격표 1990년 기준 1년 가격입니다.

 

 

병원비가 비싼 호주에서 감기로 병원을 찾는다면 보통 12-15만원정도의 병원비가 부담됩니다.

1년동안 아무일 없이 건강하게 온다면 가장 좋지만 혹시라도 일하다가 내 부주의가 아닌 상대방 실수로 다치게 된다면, 병원에 안갈수가 없겠죠?

예를들어 특히 여학생들이 서빙중에 뜨거운 물에 데이거나 (상대방의 실수로) 혹은 주방에서 일하는 남학생들이 기름이 튀어서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병원비는 대략 60-70만원 정도가 나온답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보험, 반드시 가입하고 가세요. 호주에서 급히 병원가려고 신청하신다면 그때는 바로 적용이 안되니 출국전에 미리 하시는게 좋습니다.

 

- 호주워킹홀리데이 보험 가입 문의 : 카톡 lucysky 또는 010 3720 0901 로 문의주세요~

-> 호주 보험 신청서 작성은 이곳을 눌러주세요.

 

   보험료는 보상 한도액에 따라 다르며, 1년에 가장 저렴한 12만원대, 15만원대, 18만원-20만원대가

   있습니다.

 

 

 

 

2. 호주 심카드 옵터스 선불제와 후불제 

 

▲ 호주 심카드 옵터스 49불 후불제와 현지에서 인기가 많은 울워스 선불제 비교

 

 

호주 심카드는 현지에서 가장 많은분들이 사용하는 옵터스 요금제입니다.

기존에 울워스 옵터스요금제가 워홀러분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았는데, 지금은 신규 가입자를 받고 있지 않아서 호주워킹을 준비하는 분들은, 어떤 요금제를 가입해야 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출국전에 미리 옵터스 49불 후불제를 가입하시면 고민끝!

그동안 많은분들이 선호하셨던 울워스 옵터스와 비교하더라도 전혀 손색없는, 오히려 250분 국제전화 무료통화와 통화시 접속료가 부담되지 않는 점에서 더 좋은 요금제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에서 미리 6개월에, 5만원 비용을 부담하고, 한달에 약 8300원정도의 비용을 지불하시면 한국->호주로의 통화가 무제한 무료입니다. 인터넷 라인이 아닌 일반 전화라인으로 통화를 하게 되니 음질 또한 좋습니다.

 

옵터스 49불 요금제를 사용하신다면, 호주에서 인터넷 마음껏 팡팡 쓰면서 통화도 무제한으로 팍팍하고, 한국에 있는 친구에게도 250분 무료로 통화하면서! 그대로 부족하다면 6개월 국제전화 무제한 통화까지 매달 8300원으로 신청한다면, 호주 전화비는 걱정할거 없겠죠 ^^

 

 

참고로 후불제가 부담되신다면 옵터스 선불제 30불도 출국전에 미리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옵터스 후불제 신청은 이곳을 눌러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신청 후 연락드려 설명드립니다.

 

 

 

 

3. 호주 nab 은행 가입

 

 

 

호주에서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생활을 하거나 일을 하게 되면, 현지 은행을 이용하게 됩니다.

고용주는 은행에 직접 급여를 주는 경우도 있고 만약 현금으로 급여를 받는다 하더라도 이를 계속 들고 다닐수는 없기때문에 은행에 안전하게 보관하고 필요할때 인출해서 사용하심 됩니다.

 

호주 NAB 은행을 출국전에 미리 신청하면 계좌번호를 받아서 갈 수 있습니다. 도착후에 해당 지점에 가셔서 카드를 수령하고 바로 은행 사용이 가능하니 시간이 줄고 편리합니다.

또한 미리 신청하면 환율이 낮을때 생활비를 보내놓을수도 있으니 안전하게 돈 관리도 할 수있습니다.

 

만약 호주에 도착 후 은행을 신청하게 되면, 카드를 우편으로 받아야 하고 수령까지 대략 2주정도가 소요됩니다.

 

- 호주 NAB은행 신청 바로 가기는 이곳을 눌러주세요.

 

 

 

3. 호주 텍스파일 넘버 신청방법

 

 

 

 

마지막으로 호주워킹홀리데이 출국전 준비해야할 것은 바로 텍스파일 넘버입니다.

보험, 심카드, 은행까지 다 신청하셨다면 마지막으로 텍스파일 넘버를 접수하시면 되는데, 사실 텍스파일 넘버는 호주에 도착해야지만 신청이 됩니다.

 

그럼 왜 한국에서 미리 신청을 하느냐?

도착후에 직접 텍스파일 넘버를 신청하려면 인터넷이 가능한 곳을 찾아야 하고, 신청 후 2-4주 후에 우편물로 텍스파일넘버를 받게 됩니다. 혹시라도 도착 후 이것저것하다가 바빠서 못하게 되면, 추후에 신청한 후 마찬가지로 4주 후에나 텍스파일 넘버를 받게됩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미리 신청하면, 호주에 계신 회계사님께서 도착일정에 맞춰서 알아서 신청을 해주십니다. 그리고 접수가 되면 이메일로 임시넘버를 보내드립니다.

 

우편물 분실할 위험도 없고 워킹에 특히 중요한 텍스파일 넘버를 전문가인 회계사님께서 신청해주시니 실수할일도 없습니다.

 

출국전 미리 요청해놓고 가시면 훨씬 더 편하게 호주워킹홀리데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  호주 텍스파일 넘버 신청 바로가기

 

 

 

호주 워킹홀리데이 궁금한점은 카톡 lucysky 또는 010 3720 0901 로 문의주세요~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