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톡톡

호주 학생비자 신청, 비용, 기간

by 젊은부자02 2016. 2. 8.
반응형

호주 학생비자 신청, 비용, 기간

 

안녕하세요~ 포근한 설날 오후입니다. ^^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얼마전에 호주 학생비자를 신청했는데 어제 승인이 나서 공유할까 합니다.

작년 말부터 호주 학생비자 승인이 지연되어 애타는 분들이 꽤 있는 듯 합니다.

종종 비자 상태 확인해달라는 문의가 오더라구요.

이민성에서 전체적으로 지연되는 경우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듯 합니다.

 

 

 

 

■ 호주 학생비자 문의

 

아래 학생은 워킹홀리데이로 1년 동안 호주에서 체류를 했고, 얼마전에 한국에 왔답니다.

1월 초에 한국에 와서 2월 중순쯤에 호주에 다시 가야한다고, 급히 학생비자를 진행한 분이구요.

 

캔버라에서 원래 하던일 있어서 캔버라 쪽으로 장기학생비자 학교를 다니길 원했지만 ^^;

캔버라에는 거의 장기비자 학교가 없어서 시드니 쪽으로 설명드렸습니다.

 

 

 

 

 

 

 

 

 

■ 호주 학생비자 기간

 

호주 학생비자를 진행할때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중에 한가지가 바로 기간입니다.

학생비자는 워킹비자처럼 1년, 세컨비자 1년 이런식으로 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코스에 따라서 혹은 영어연수의 경우 어학원을 등록하는 기간에 따라서 비자 기간이 달라집니다.

예를들어 어학연수를 10개월 등록한다면, 학생비자 기간은 +1개월 추가되어 대략 11개월 정도가 됩니다.

 

혹은 아래 학생처럼 장기비자로 1년 이상~ 3년 이하로 받을 경우 코스 기간에 따라서

추가로 2-3개월 정도 비자 기간이 늘어납니다.

 

물론 호주 학생비자는 비자를 신청 한 후에 승인이 되면 코스 시작전이라도 미리 출국이 되기때문에,

코스시작일에 비해서 비자가 1-2달 먼저 승인이 된다면 비자 기간도 그만큼 길어질 수는 있습니다만,

보통은 끝나는 기준으로 얼마나 더 머물수 있느냐에 따라서 비자 기간이 달라집니다.

 

 

 

 

 

 

이번에 시드니로 장기학생비자를 신청한 분은 마케팅 코스로 2년 9개월을 신청했답니다.

비자는 3년 정도 받았습니다.

 

 

 

■ 호주 학생비자 절차 & 승인 기간

 

호주 학생비자는 우선 비자의 목적과 호주에 체류할 기간 등을 결정하셔야 합니다.

영어가 목적이라면 어학원에 등록하는 만큼 비자가 나오기 때문에 그 기간만큼 체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로 2년 이상 체류가 목적이라면, 얼마나 호주에 오래 있을지에 따라서 지불해야 할 보험료가 달라집니다.

그러니 몇년을 지낼지 우선 고민해야 합니다. 호주 학생비자 신청시 처음에 들어가는 비용은 동일하나 (학비, 입학금, 교재비등)

차이는 보험료에서 납니다.

 

보험기간에 따라서 비용이 달라지는데, 이 기간에 따라서 비자 기간도 달라집니다.

3년짜리 코스에 보험료를 2년만 내면 비자는 2년이 나오고, 3년 짜리 코스에 보험료를 3년 다 내면 3년 비자가 나오는거죠.

 

그럼 처음부터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보험료를 적게 내고 1년만 받고 나중에 연장하면 되지 않겠냐고 문의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렇게 되면 현지에서 비자 연장시, 비자신청비, 신검비 등 모든 비용을 다시 내셔야 하니 손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서류가 나올 경우 상당히 번거로워 질수 있답니다.

 

 

 

 

 

위에 설명드린 내용은 GTE입니다.

호주 학생비자를 준비하는 분들은 대부분 들어보셨을 텐데, 요즘 학생비자가 심사가 이전보다는 까다로워져

많은 분들이 GTE 를 받고 있습니다.

 

GTE가 나온경우 가능하면 직접하기 보다는 경험이 많은 분과 상의 혹은 대행 맡기는게 비자 받는데 더 수월하구요.

직접 하실 경우는 꼼꼼한 준비를 하지 않으면 거절될 수도 있으니 잘 준비하셔야 합니다.

 

비자 승인 기간은 빠르면 2주-3주정도, 진짜 빠르면 1주일 이내도 승인되기는 합니다.

지연되는 경우는 4주 이상 길게는 3개월까지도 대기기간이 됩니다. (현지에서 신청시는 브리징 비자 상태에서 계속 지연되기도 합니다)

 

 

 

 

 

- 2016년 1월 12일 : 학생비자 문의

- 1월 14일 : 서류 준비(여권, 최종학력증명서 등) / 학교신청

- 1월 15일 : 인보이스(학비내역서) 수령

- 1월 18일 : 학비 페이

- 1월 19일 : 입학허가서 받음

- 1월 20일 : 비자신청

- 1월 21일 : 신체검사 추가서류

- 1월 27일 : 신체검사

- 2월 3일 : 신체검사 결과 병원에서 이민성으로 보냄

- 2월 7일 : 호주 학생비자 비자 승인

 

 

 

 

 

 

 

 

 

 

 

 

 

■ 호주 학생비자 비용

 

 

 

학생비자 진행 순서와 시일은 위에서 설명드렸으니 비용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학생비자 신청시에는 장기로 2-3년 등록을 하더라도 학비를 한번에 낼 필요는 없습니다.

 

장기학생비자의 경우, 보통 3개월 단위로 학비를 내기때문에 처음에 들어가는 비용은 3개월 학비 + 입학금 + 교재비입니다.

지역과 학교마다 학비 차이는 있지만, 보통 시드니의 경우 $1,400-1,600 정도입니다.

 

- 3개월 학비 : $1,400

- 입학금 : $200

- 교재비 : $75

- 비자 신청비 : $550

- 신검비 : 15만원

- 보험료 3년 : $1,400 (1년에 약 $460, 추가 비자기간 포함)

 

위의 비용이 총 학생비자 신청시 (3년) 들어가는 비용입니다.

 

어제도 어떤 학생이 학생 전화로 학교를 직접 신청하는 것과 저희쪽을 통해서 신청하는 것의 차이를 묻더라구요.

직접하셔도 되고, 통해서 하셔도 되지만 굳이 직접 할 필요가 전혀없습니다.

 

직접하실 경우는 비자도 직접, 번거롭게 학교신청도 직접해야 하고,

영어 잘한다고 하셔서 직접했다가 GTE나오면 비자 때문에 고생하실 수 있거든요 그럴때 다시 비자 대행비를 지불해가면서

대행을 맡기면 이래저래 손해지요. 시간 버리고 마음 고생하고, 비용 더 들어가고.

직접하기 보다 통해서 하면, 프로모션 받고 하면 더 저렴할수도 있구요.

 

호주 학생비자 말씀드린대로 요즘 심사 이전보다 까다로운 편이니

무조건 학교 저렴한 곳만 보고 신청하기 보다는 학교선택과 GTE 준비 잘하셔야 합니다.

 

 

 

 

호주 학생비자에 대한 궁금한 점은 카톡 lucysky  또는 02 523 0950으로 문의주세요~!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욤 ^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