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오늘 뭐먹지 국물 떡볶이 맛나용 ㅎ

by 젊은부자02 2014. 11. 11.
반응형

오늘 뭐먹지 국물 떡볶이

 

TV에 요즘 먹방 프로그램이 너무 많은거 같아요.

김성은하고 이수진하고 하는 먹방 프로그램 TV 돌리기만 하면 나와서 밤이면 아주 먹으러 나가야되나 말아야 되나 고민하게 만드는데 ㅠㅠ 

 

이제는 신동엽과 성시경까지 먹방으로 유혹하네요 음.....

그중에서도 꼭 이것만은 만들어 봐야겠다 싶었던! 국물 떡볶이 벼르고 벼르다가....

남편 출장간다는 날 아침부터 일어나서 꼭 해주고야 말겠다는 굳은 다짐으로 국물 떡볶이를 해봤습니다.

 

아침부터.. 아침 대신으로 ㅠㅠ 출장가는 남편을 위해..

오늘 뭐먹지의 국물 떡볶이!

 

 

우선 재료를 준비합니다.

파는 보통 이렇게 미리 대파를 한 뭉탱이 사서 싹 씻고 잘라서 진공팩에 보관했어요

여기서 몇개 빼서 준비!

 

양파는 반만 미리 썰어놨구요~!

 

 

 

오늘 뭐먹지 국물 떡볶이 준비물

 

>>> 밀가루 떡볶이 500g, 고추장 6, 고추가루 2, 어묵 2장, 설탕 2숫갈, 진간장 0.5, 다진마늘 1숫갈,

다시다 스틱 1개, 양파 1개, 후춧가루, 물엿 2숫갈, 설탕 1, 대파 1대, 물 4컵

 

 

오늘 뭐먹지를 보고는 레시피가 기억이 안나서

결국 검색을 통해서 다른분이 만들어 놓은걸 보고 따라 했습니다.

 

 

물 4-5컵 정도를 넣은 후 국물이 우러나도록 양파와 파를 넣습니다.

 

근데.... 실제로는 고추장을 먼저 넣었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그래도 이 방법대로 하셔도 맛나요!

 

왜 오늘 뭐먹지에 나온 국물떡볶이를 만드는 분들이 다 제 각각인지 모르겠어요 ㅠㅠ

여튼 저도 어떤분을 따라서 ^^:;;

 

 

 

 

 

떡볶이 둘이 먹는거라서 좀만 넣어야되는데

아래 봉다리에 있는 걸 통채로 다 넣어버렸더니 한 4-5인분은 된거 같더라구요 ㅠㅠ

 

우.... 언니도 주고 언니 친구도 주고

남편과 저도 먹고 ^_^

 

 

 

마늘은 한숫갈 넣으라는데

전 이렇게 이미 찐 마늘을 냉동에 보관하고 있어요.

 

마늘을 갈아서 타파통에 넣고, 사각형으로 보기좋게 쪼개놔요

그럼 하나씩 꺼내서 쓰면 완전 좋습니다 ^_^

 

엄마 살림 팁이에요 ㅋㅋ

 

 

 

 

그리고 이제 양념장을 만듭니다.

위에 재료들을 다 넣어주세요~~~

 

고추장, 물엿, 고추가루 등등..

전 다시다 스틱 없어서 그냥 다시다 한숫갈 넣었어요 ㅎㅎ

 

 

 

마늘도 한숫갈 넣어주시구요 ^^

 

 

이렇게 양념장이 완성되면

물에 넣어줍니다.

 

 

 

국물 떡볶이에 들어갈 국물인데 맛나요 ㅋㅋ

자꾸 손이 가네요 ㅎ

 

 

 

 

그리고 떡볶이를 넣어줍니다.

푹~!!! 익혀야 하는데, 국물이 쫄면 안되서 저는 뚜경도 살짝 닫았어요 ㅎㅎ

 

 

 

 

 

팍팍 끓여주세요!!

 

 

 

 

국물 떡볶이에 오댕이 빠지면 안되겠죠 ^^

오댕도 쓸어서 넣어주시구요~

 

 

 

 

파는 이미 국물에 우러나서 안넣어도 되지만 보기 좋으라고

초록색 부분을 좀 더 넣어봤습니다

 

맛나 보이지요? ^^

 

 

 

 

폭폭 끓인 뒤 다 익으면 이렇게 한접시 드심되요 ^^

 

너무 끓였나 국물이 좀 쫄았어요 ^^:

 

 

 

오늘뭐먹지 국물 떡볶이 드셔 보세요 ㅋㅋ

보통 제가 하던거랑은 맛이 또 좀 달라서 색다른 느낌이더라구요!

 

맛있어요 ^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