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호주 워킹홀리데이 보험 가입 & 청구방법
안녕하세요~ 이제 날씨가 제법 쌀쌀하네요. 모두 감기 조심하시구요!!
오늘은 호주에서 워킹홀리데이를 하고 있는 학생이 보험금 청구 방법에 대해서 문의를 하셔서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준비하는 분들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워킹홀리데이 보험 혹시 아직도 망설인다면 아래 내용 보시고 꼭!!! 가입하시길 바래요.
호주 뿐만 아니라 다른 워킹홀리데이 국가도 마찬가지겠지만, 해외는 병원비가 너무 비싸서 보험 가입을 하지 않고는 병원비를 부담할수가 없답니다.
출국전이 이것저것 비용이 많이 들어서 조금이라도 아끼려고 보험 가입안했다가, 현지에서 다치거나 아프거나 사고나거나 하면....... 정말로 한국으로 돌아오셔야 할수도 있어요.
아래 학생은 일하다가 어깨 근육과 뼈쪽에 이상이 생겼다고 합니다.
아직 검사를 받은건 아니라서 정확한 병원비가 얼마인지 서류를 받지는 않았지만, 보험이 없었다면 병원을 다녀올 생각도 할 수 없겠죠.
호주 워킹홀리데이 보험 - 병원에서 받아야 할 서류
2015년 10월 2일 오전에 문의 준 학생입니다.
호주에서는 병원을 가면 기본 서류로 진단서와 영수증을 준답니다.
우리나라는 진단서를 끊으려면 5천원의 비용을 내야하지만 호주는 그렇지 않아요. 만약 병원이 너무 작아서 진단서를 줄 수 없는 곳이라면, 간단히 의사 소견서를 받아오셔도 됩니다.
가끔 영수증만으로 안되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는데, 영수증만 받을 경우는 증상이 어떤것인지 알 수가 없어서 보험사에서 심사를 할 수가 없답니다.
그러니 꼭!! 병원에서 주는 모든 서류는 보험금 받을 때까지 잘~~ 보관하심 되구요.
현지에서 보험 신청 후에 위의 학생처럼 급한 일이 있다면 언제든 카톡 주심 한번 더 설명드린답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보험 - 청구방법
두번째는 보험금 청구에 대해서 문의하셨습니다.
호주에 있는 동안에는 청구를 하려면 영수증, 진단서를 병원에서 받은 후에 스캔 또는 폰으로 잘나오게 찍어서 이메일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답니다.
아주 간단하죠? ^^
만약에 병원을 여러차례 계속 가셔야 한다면 한꺼번에 모았다가 청구하셔도 되구요.
혹은 한국에 돌아온 후에 하셔도 됩니다. 물론 한번 다녀오면 100만원이 훌쩍 넘을 정도로 병원비가 비쌀 수도 있으니 그럴때는 바로 청구하심 되구요.
호주 워킹홀리데이 보험 - 일하다가 어깨 근육 파열 ㅠㅠ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기본적으로 1년 동안 현지에 머물면서 일과 학업, 여행을 병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은 생활비를 마련하기 위해 일을 하고 있구요.
뿐만 아니라 세컨비자를 받기 위해서 농장이나 공장등에서 몸으로 힘쓰는 일도 많이 한답니다.
위의 학생은 현재 농장에서 일을 하고 있는데 너무 고된 노동으로 어깨 근육 파열이 의심된다고 합니다.
에고..... 대부분 이렇게 농장에서 일하는 분들이 병원을 많이 찾습니다.
워낙 일이 고되고, 한국에서는 이런 심한 육체 노동을 해본적이 없기때문에 보통 손가락이 붓고 관절염이 생기거나 ㅠㅠ 아님 어디에 긁히고 찢기고 해서 상처로 가는 경우도 있구요.
가위에 베여서 가는 경우도 있답니다.
물론 농장에 갈 계획이 없다 하더라도 시티에서 일하거나 생활하면서도 감기에 걸리거나 배탈이 나는 등 혹은 다치는 일은 얼마든지 일어날 수 있으니 보험 꼭 가입하고 가길 바랍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보험의 중요성!!
호주 워킹홀리데이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일하다가 어디가 아파도 비싼 병원비에 대한 부담으로 치료는 생각을 못하게 됩니다.
보통 고용주쪽에서 사고가 나더라도 보상을 해주거나 하는게 없기때문에 스스로 대처하셔야 하거든요.
병원에 다녀온 후에는 꼭 영수증과 병명이 나온 진단서등의 서류 잘 챙기셔야 하구요!
받은 후에 청구하시면 본인이 낸 비용은 그대로 돌려받게 됩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보험료
호주 워킹홀리데이 보험료와 많이 가입하는 플랜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아래 표를 보시면, 워킹홀리데이 플랜은 1-5번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차이가 무엇인지 많이들 물어보시는데요, 표 왼쪽에서 보시면 상해와 질병 보이시죠?
최대로 받을 수 있는 보상 한도액이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독일 워킹홀리데이 보험은 WH1번을 가입해야 하는데, 해외 치료실비 상해가 5000만원, 질병이 5000만원 최대 보상한도액입니다.
이렇게 설명드리면 어렵죠? ㅠㅠ
좀 더 쉽게 말씀드리면 해외에서 병원에 갔는데, 내야 할 병원비가 5000만원을 넘지 않는다면, 본인이 낸 병원비는 100% 돌려받는 거구요. 만약 5200만원이 나왔다 하면, 200만원은 본인 부담금이라 보심 됩니다.
호주나 캐나다, 뉴질랜드 등은 독일등의 유럽 국가 보다는 병원비가 저렴하기 때문에 보통은 3-5번까지 보험을 가입한답니다.
호주 워킹홀리데 보험을 예로 들면, 1992년 남학생의 경우 5번 보험으로 가입했을 경우 1년 보험료는 198,900 원입니다. 보상 한도액은 1500만원 이구요.
호주에서 병원비로 지불한 금액이 1500만원을 넘지 않으면 그대로 다~ 받는다고 생각하심 되세요.
물론 치과 충치 치료나 여학생들은 임신, 성형등 보험이 안되는 부분이 있답니다. 이 부분은 전화로 한번 더 정확히 설명드리구요.
호주는 보통 3-4번 까지 보험을 가장 많이 가입합니다. 일반적인 질병은 보통 1500만원 이내면 보상이 가능하지만, 일주일 이상 입원과 수술을 한다면 병원비는 2000만원이 훌쩍 넘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보험 가입방법
워킹홀리데이 보험 가입 방법은 아래 신청서 작성하기 눌러서 신청서 보내주시면 되구요.
신청서 보낸 후 절차는, 이메일로 청약서, 약관, 상품설명서 등의 서류를 먼저 받은 후에 전화상으로 보험에 관한 설명을 듣게 됩니다.
2. 신청서 잘 받았다는 문자 메시지 수신
3. 청약서 등의 보험 서류 이메일로 받음
4. 전화로 보험에 관한 상세 설명을 들음
5. 청약서 서명해서 보험사에 발송
6. 계좌이체 또는 카드결제
7. 국문, 영문 보험증서 수령
안전한 워킹홀리데이 위해서 보험 꼭 가입하고 가시구요~!!
호주 워킹홀리데이 보험 관련 궁금한 점은 카톡 lucysky 또는 010 3720 0901 로 언제든 문의주세용~
|
'워킹유학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주 워킹홀리데이 신체검사 인상 15만원 (2) | 2015.11.23 |
---|---|
호주 학생비자 거절 - GTE 받고 거절된 사례 (0) | 2015.10.30 |
브리즈번 대학부설 ACU 프로모션 (0) | 2015.09.16 |
호주 심카드 - ETel 워킹홀리데이 추천 (0) | 2015.09.08 |
호주 시드니 장기학생비자 비용과 절차 (0) | 2015.08.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