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부어학연수 스파르타 CG어학원 후기

 

 

안녕하세요. 비가 주룩주룩 내리는 아침이네요. 감기걸리지 않도록 모두 건강 잘 챙기시구요~!

오늘은 필리핀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세부에 위치한 CG어학원 설명드릴게요.

 

보통 필리핀 어학연수는 호주나 캐나다등 워킹홀리데이를 가기전에 많이들 간답니다.

워킹비자로 해외에 머무는 동안 일을 구해야 하기때문에 그전에 필리핀에서 기본적인 영어회화를 늘리고 가려는거죠.

 

필리핀은 호주나 캐나다 비해서 학비와 기숙사비, 생활비가 훨씬 더 저렴해서 학생들이 많이 선택합니다. 수업은 하루 10시간 이상 스파르타식으로 진행되며, 기숙사는 1-4인실까지 사용하실 수 있구요. 무엇보다도 눈높이에 맞는 1:1 수업을 한다는게 가장 장점이지요~

 

그럼 본격적으로 CG어학원에 대한 설명과 후기도 들려드리겠습니다.

 

 

세부 스파르타 CG어학원

 

 

 

CG어학원은 2004년도에 설립된 가족같은 분위기로 유명한 어학원입니다.

고급 리조트 형으로 시설은 좋은 편이며 대형 수영장이 있어서 언제든 물놀이를 할 수 있답니다 ^^

공부하다가 더우면 한번씩 들어가서 시원하게 수영하고 오면 좋겠죠~

 

현재 CG어학원의 총 학생수는 150명 정도이구요. 50% 이상의 외국인들로 다양한 국적비율을 자랑합니다. 물론 필리핀은 호주나 캐나다와는 다르기때문에 유럽인들이 공부를 하러 오지는 않아요. 아시죠?

 

평일에는 집중적으로 영어공부에 매진하며, 주말에는 다양한 레저생활을 하며 건강과 영어실력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어학원입니다 ^^

 

학생들에게는 담당 매니저가 있어서 연수를 하는 동안 어려운 점이나 불편한점은 최대한 해결해드리려 노력하고 있답니다. 필리핀 연수를 가는 학생들은 보통 해외 경험이 많지 않은 분들이 상대적으로 많아서 처음에 적응할때 쉽지 않을 수 있거든요.

물론 해외 여행을 많이 다닌분들도 있겠지만, 며칠 여행과 2-4달 정도 다른 나라에서 생활하는게 쉽지 않을수도 있답니다. 이럴때 CG어학원의 매니저에게 상담하면서 필리핀 생활도 잘 적응하고, 공부하면서 어려움이 있다면 상담도 받을 수 있답니다.

 

 

 

세부 CG어학원 특징

 

 

 

◆ 체계적이고 강도 높은 스파르타 어학원

 

주변에서 필리핀에 공부하러 간다고 하면 가지말라고 하는 이야기를 한번 쯤 들어봤을거에요.

먼저 다녀온 친구나 선배들이, 필리핀에 가면 놀기만 하고, 발음도 안좋다 이런 이야기를 하는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신경쓰실 필요 전혀!!! 없답니다.

 

CG어학원은 주중에는 아얘 외출이 안되기때문에 공부에 집중할 수 있구요!

무엇보다 학원 전체 분위기가 공부하기에 아주 좋답니다. ^^

그러니 마음만 제대로 먹고 학원의 수업 잘 따라가야지 한다면, 실력 향상은 약속된거나 다름없어요!

믿고 따라가심 됩니다.

 

특히 CG어학원은 1일 12시간 수업으로 강도가 높은 스파르타 어학원입니다.

고등학교 졸업 이후로 하루 12시간 이상 공부해보신적 없으시죠? 그런데 사실..... 과제까지 하면 더 많은 시간을 영어공부에 투자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수업은 매일 아침 8시부터 시작되며, 밤 10시 자율학습까지 반드시 지켜야 하는 스케줄입니다.

 

그럼 '너무 타이트해서 나랑 CG어학원은 잘 안맞는거 같어!!!' 라고 하시는 분 있지요?

비싼 돈주고 필리핀까지 가서 영어공부하기로 마음먹었다면 두세달 영어에 올인한다는 마음가짐이 있어야 할거에요. 하루 12시간이 겁난다면 그건 공부할 마음이 없다는거죠. 많은 학생들이 이미 경험했고, 실력이 향상되고, 꾸준히 입소문을 타고 친구들에게 소개해주는 어학원입니다 ^^

 

 

◆ 최대 4명 소그룹 수업

 

CG어학원은 다른 어학원과는 다르게 소그룹 수업의 인원이 최대 4명까지 입니다.

보통 8명까지 진행하는 곳이 많은데, CG어학원은 4명까지만 그룹 수업을 같이 하니 훨씬 더 집중해서 수업을 들을 수 있답니다.

 

그룹수업도 1:1 수업과 마찬가지로 최대한 말할 기회를 많이 주고 있구요. 학생들 스스로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답니다.

 

 

 

 

◆ 1:1 수업 하루 4시간 이상

 

가장 많은 학생들이 신청하는 스파르타 코스는 하루 12시간 수업을 진행합니다.

그중 1:1 수업이 4시간이나 되구요. 프리미엄 스파르타로 신청시 1:1 수업은 5시간입니다.

 

< 1:1 수업 4시간 + 1:4 수업 4시간 + Evening Class 1시간 : 문법, 토익듣기, 아이엘츠 등  또는 그룹수업 + 단어테스트 & 에세이 1시간 + 의무 자율학습 2시간 >

 

 

 

세부 CG어학원 추천 포인트  

 

 

- 하루 12시간 타이트한 수업, 집중적으로 필리핀에서 연수를 하면서 실력을 높이고 싶다면 추천!

- 최대 4명의 소그룹 수업, 선택수업 중 원어민 수업도 가능!
- 체계적인 학생관리, 담당 매니저가 있어서 성공적인 연수를 할 수 있도록 끝임없이 서포트함

- 학원내 농구장, 수영장, 탁구장, 와이파이존이 있어 연수하는 동안 생활의 편의를 제공

- 일본인, 중국인 등이 있어 문화교류도 가능

- 정규적인 봉사활동을 통해서 다양한 경험도 쌓고, Certificate 발급도 가능

 

 

 

 

세부 CG어학원 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4개월간 CG에서 공부한 kevin입니다.
우선 필자의 국어실력이 좋지 않아 앞뒤가 뒤죽박죽인 점에 대해서 양해 부탁드립니다.


1.CG를 선택하게 된 계기.


우선 저는 24년간 영어라는 언어와 담을 쌓고 살았습니다.
저보다 먼저 필리핀 유학을 갔다 온 친구의 영어실력의 비약한 발전을 보았기에 굳게 결심하지도 않고 속는 셈치고 4개월간 필리핀 유학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제 성격이 자동적인 인간이아니라 수동적인 사람이라, 스파르타 학원을 선택하게 되었구요. 마침 그학원이 제친구가 다녔던 학원이기도 하였구요. 그래서 처음부터 더욱더 믿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2.기숙사 그리고 편의


첫째로, 기숙사 원래는 잠자리, 생활공간 그리고 화장실의 청결을 더욱 고려했었지만, 처음부터 필리핀이라는 그 이미지를 가지고 포기했었습니다. 그리고 학원에 처음 도착한 아침, 생각보다 무척이나 깨끗했던 기숙사의 첫 이미지가 생각납니다. CG는 내부기숙사 1인실,2인실,3인실 그리고 외부기숙사 2인실,4인실로 구성이 되어있는데요, 저는 3인실로 선택했었습니다. 기숙사에 WIFI도 괜찮았구요, (필리핀 특성상 가끔 에러가 뜨긴 하지만 그땐 CG 매니저들이 바로바로 고쳐줬습니다) 무엇보다도 방이 더러워졌을 때 청소를 신청하면 필리피노 분들이 정 말 깨끗하게 청소해주시고, 이불피, 배개피 다 교체 해줍니다. 따봉.


글을 쓰는 동안 같이 지냈던 룸메이트들이 생각나네요, 일본에서 유명한 대학을 다니던 친구들이였는데요, 생활하는 방식은 조금 달랐지만 같이 지내는 동안 친해질 수 있었고, 무엇보다 학원 수업뿐만 아닌 생활할때도 영어를 사용한다는점이 제겐 큰 도움이되었습니다.


둘째로, 수영장, 진짜 필리핀 어디도 CG만큼의 퀄리티를 가진 수영장은 없을 겁니다.


그 엄청난 크기와 수질. 4개월 동안 정말 질리도록 수영했습니다. 수업 마치고 스트레스 받을 때마다 배치메이트들과 함께 수영하고, 주말에도 수영하고 .. 수질도 올림픽심판 출신인 분이 오셔서 수질 좋다고 했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일하시는 분들이 매일매일 수영장 청소하는걸 보고 믿을수 있었습니다.

 

3.식사


식사는 한국식으로 나왔습니다. 모든 식사는 먹을 만큼 덜어가는 뷔폐형입니다. 아침에는 매일 계란 후라이와 식빵, 신선한 야채랑 스프 그리고 쥬스가 나옵니다. 잼이 여러 가지 맛이 있는데, 망고랑 파인애플 잼은 정말 강추입니다.. 4개월동안 아침밥 거른적이 별로없을만큼 아침은 꼭 챙겨먹었습니다.! 점심은 4교시가 끝난 이후, 저녁은 8교시마치고, 이브닝클래스가 끝난 이후에 먹었는데요, 매주 화요일 혹은 수요일에 특식이 나옵니다. 설렁탕, 비빔밥, 쌈장이 진짜 맛있는 고기 진짜 맛있었구요. 처음에는 한국쌀이 아닌 다른나라에서 먹다보니 적응하기 어려울 줄 알았는데 밥이 저는 정말 잘맞았습니다. 아! 매달 레벨테스트후 저녁에 바비큐파티는 진짜 최고입니다.. 4개월동안 한번도 안빠지고 참석했었네요

 


4. 학원수업


첫날에 O.T를 하기 전에 레벨테스트를 실시합니다. 저는 영어와 담쌓고 살았으니.. 부끄럽지만 당연히 제 영어 레벨은 Elementary 였구요.. 처음 스피킹실력과 쓰기 실력은 최악 이였습니다..아니 그냥 다 최악이였어요. 아무것도 모르고 Do가 왜 Did가 되는지, 왜 Does가 되는지 조차도 모를정도였으니까요, 이후에 Man to Man 수업 4시간, Group 수업 4시간으로 이뤄진 하루일과를 보내게 되구요. 모든 수업을 끝마친 후에 Evening class에서 문법, 토익듣기, 자습중 택1을 하여 1시간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저녁식사 시간 이후에도 3시간의 강제 자율학습이 진행이 되구요, 자습시작과 동시에 Daily voca test를 봅니다. 모든 수업과 시험에는 강제성이 있습니다. 그것들이 사람들을 공부하게끔 해주는 스파르타식 교육이구요, 따라서 CG 커리큘럼에 따라오지 못한다면 그에 따른 벌점도 있습니다. 주말에 배치메이트들과 멋진 곳에서 맥주한잔을 원한다면 벌점을 받지않게 열심히 해야만 했구요.

 
여담이지만, 다른 스파르타코스가 아닌 학원학생들을 스킨스쿠버를 하러갔다가 만난적이 있는데, 물론 자유로운 환경을 원하는 학생들도 있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이 수업은 그냥 형식적일뿐 놀러다니기 바쁘다고 말하더라구요, 그 만났던 타학원 학생들도 다음번엔 스파르타코스를 받길 원하더군요.

 
레벨은 Elementary - Low Beginner - Low Beginner+ - Middle Beginner - Middle Beginner+. 이런 식으로 올라가는데요, 크게는 엘리멘트리-비기너-인터미디에이트-어드벤스로


나눠집니다. 4개월 후 제 레벨은. 7단계 위인 Low intermediate가 나왔구요.. ^^


지금은 유창하게 영어를 구사하진 않지만, 제가 하고 싶은 말과 제 생각을 영어로 말할 수 있을 만큼 영어실력이 됩니다. 전 단지 CG커리큘럼에 맞춰 매일 단어를 외우고, 티쳐들과 공부를 하고 복습만 했을 뿐인데요.. ^^

 


5.외출 외박


필리핀에 공부하러 오는 목적이긴 하지만, 필리핀에는 수많은 Activities 가 있습니다.


스파르타 학원인 CG라도 주말은 외출외박이 허용이 됩니다. (물론 Curfew는 밤 12시, 외박은 그 주 금요일까지 여행 계획서를 제출해야만 하구요..) 어떤 학생들은 주말마저 공부에 매진하는 학생들도 있지만, 저는 그렇게 까진 공부하는 스타일이 아니라, 평일엔 열심히 공부하고,


금, 토에는 열심히 여행했습니다. 시티에 있는 수많은 대형 몰과, 세부시티 주변의 관광지. 그리고 사진에서만 보던 맑은 바닷가가 있는 섬들. 정말 평일에 쌓인 공부스트레스를 배치메이트들과 함께 풀 수 있었습니다. 필리핀은 한국에 비해 물가도 저렴할뿐더러, 환율차이도 꽤나 있는 편이라서 적은 돈으로 재밌는 주말을 즐길수 있었습니다. 몰론 일요일은 그 다음 주를 준비하기 위해 자습시간도 가지구요.


제가 CG를 선택하지 않았더라면 영어실력을 이만큼 까지 늘릴 수 있었나 싶습니다.
이 후기를 빌어, 4개월 동안 도움을 많이 주셨던 과장님, 실장님 그리고 학생매니저들께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물론 내년에 저의 영어실력 향상을 위해 또 갈 계획입니다 ^^

 

 

 

필리핀 세부 CG어학원 다녀온 분이 다시 추천하는 이유 아시겠죠? ^^

필리핀 어학연수 어디로 가야되나 고민이라면 거침없이 CG어학원 추천합니다!!

 

필리핀 어학연수 진행시 장학혜택도 지원해드리고 있답니다 ^^

다른 궁금한점은 카톡 lucysky 또는 02 523 0950 으로 문의주세요~!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