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킹유학정보

호주 어학원 선택시 주의 사항

by 젊은부자02 2023. 5. 7.
반응형

호주에서 워킹홀리데이나 어학연수를 할 때 어학원 선택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비싼 비용을 지불하고 해외에서 연수를 하는데 학원을 좋지 못한 곳을 선택하면 시간과 비용을 낭비할 수 있게 되죠. 어떤 점을 고려해서 학원을 골라야 할까요? 어학원 선택시 주의사항을 몇 가지 짚어보겠습니다. 

 

호주어학원 선택

 

1. 학원의 후기를 찾아본다.

무엇보다 후기는 중요합니다. 제 3자가 말하는 것을 들어보는게 중요하죠. 아무리 학원 홍보가 많이 되더라도 실제 후기가 좋지 않다면 고려해봐야 합니다. 후기를 택할 때도 비용을 받고 쓴 후기인지 검열해보면 좋고요. 실제 다닌 분들이 쓴 글이나 블로그 등의 후기가 있다면 직접 컨택해서 학원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소개해주는 곳의 이야기만 듣기보다는 실제 다니는 학생들의 후기를 꼭 살펴보기를 바랍니다. 직접 다니면서 경험한 이야기를 가기전에 좋은 어학원을 선택할 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강사의 경험을 알아본다.

직접 알아보는 것이 어려울 수 있지만 가능하면 확인해보면 좋습니다. 어학원이 좋을 수록 강사진이 자주 바뀌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령 강사진이 파트타임이거나 매번 바뀐다면 그만큼 학원의 대우가 좋지 않거나 시급이 좋지 않을 수 있습ㄴ디다. 좋은 환경에서 일하는 강사분들이 많을 수록 어학원은 더 안정적으로 운영한다는 의미입니다.

학원 운영의 분위기는 학생들에게 그대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미리 강사분들이 얼마나 경험이 있는지 혹은 얼마나 ㅇ오랫동안 어학원에서 일했는지를 확인해봅니다.

 

3. 교재 

어학원에서 제공하는 교재를 살펴보세요. 간혹 성의없는 학원은 프린트물로만 수업이 진행되거나 그 조차도 제공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교재가 있다는 것은 그만큼 체계적이고 준비가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교재를 미리 살펴보면 그 교재가 끝났을 때 자신이 올라갈 실력도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4. 지역적인 요소 

학원이 위치한 지역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지역에 따라 어학원의 국적 비율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교통등 위치도 무시할 수 없고요. 물론 이는 각자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가령 돈이 없어서 일과 학원을 동시에 다녀야 한다면 학원 위치는 시티가 좋습니다. 비용적으로 여유가 있어서 어학연수만 집중할 수 있다면 최대한 한국이 비율이 적은 어학원을 선택하고 외국인과 함께 사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곳 위주로 하면 좋습니다. 

액티비티가 다양한 학원도 좋습니다. 많은 액티비티를 통해서 외국인 친구들과 친해질 기회도 얻을수 있습니다.

 

5. 비용 

비용은 특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여러 어학원을 비교해보고 자신의 여건에 맞는 곳을 선택합니다. 단, 어학원 중에는 원래 저렴한 곳이 있고 원래 비싸지만 저렴하게 프로모션을 통해 갈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가령 주당 300불인 어학원이 원래 300불인데 제 값을 주고 가는 것과 원래 400불인데 할인받아 300불로 가는 곳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어학원이 있다면 최대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시즌별로 학원별 프로모션이 있으니 꼭 확인해해서 좋은 어학원을 저렴하게 가는게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