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킹유학정보

호주 워킹홀리데이 준비 절차 & 지원 나이 35세?

by 젊은부자02 2023. 4. 24.
반응형

 

코로나 19가 끝나고 많은 분들이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워킹홀리데이를 준비한다고 다 갈 수 있는건 아닙니다. 우선 지원 자격 요건이 갖추어져야 하겠죠. 2023년 기준으로 호주워킹홀리데이를 준비할 수 있는 나이는 몇 살일가요? 워킹홀리데이 준비 절차와 함께 나이도 알아보겠습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나이

 

호주 워킹홀리데이 자격 요건 

호주 워킹홀리데이에 참여 나이에 대한 이슈가 많았습니다. 50세까지 가능하게 하겠다는 루머도 돌았는데요. 한참 이슈가 되었던 만35세까지는 어떨까요? 2023년 기준으로 여전히 만35세는 불분명 합니다. 현재는 만18세~30세까지의 나이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대하고 계셨던 분들 많을텐데 아쉽지만 조금 더 지켜봐야 할거 같습니다.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 

워킹홀리데이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우선 나이가 가능해야 합니다. 다음은 여권이 준비되어 있어야 하고요. 해외 결격사유가 없어야 합니다. 군대 여부는 상관없습니다.

그렇다면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어떻게 신청할까요? 호주 이민성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최소 6개월 이상 유효한 여권이 준비되어 있어야 하고요. 해외 결제 가능한 신용카드가 필요합니다. 비자 신청 후 신체검사 서류도 들어갑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잘하려면

비자를 신청하고, 신체검사를 받고, 항공권 등의 준비물까지 챙겼다면 이제 출국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단, 여기서 반드시 한가지를 더 챙겨야 할게 있습니다. 바로 목표설정입니다.

워킹홀리데이로 한 해 많은수의 학생들이 해외에 나갑니다. 그중 호주도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많은 20대가 알아보고 출국하고 있습니다. 1년이라는 시간은 결코 짧은 시간이 아닙니다. 아무 생각없이 나가도 호주에서의 시간은 잘 갑니다.

가기전에 왜 호주를 가려고 하는지, 워킹홀리데이에 가서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무엇을 이루고 오고싶은지를 정하는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이런 생각조차 하지 않고 그저 나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호주가면 시급이 한국보다 높다고 하는데 한번 가볼까? 취업도 안되는데 호주 가서 경험이나 해볼까? 영어공부는 안했지만 가면 어떻게든 되겠지 등 별 생각없이 가는 사람도 많습니다.

목표를 갖고 가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1년은 얼마나 차이가 생길까요? 이 글을 읽는 여러분 중에 호주워킹홀리데이를 가서 원하는 것을 이루고자 한다면, 그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부터 정해야 합니다. 1년은 결코 짧은 시간이 아닙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쉐어구하기

 

비용을 아껴주는 호주 워킹홀리데이 쉐어구하기 방법입니다. 직접 구할 때 주의사항등을 담았습니다. 반드시 필독하고 출국하세요. 

꾸준히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준비하며 도움될만한 준비로 찾아뵙겠습니다.

워킹홀리데이 준비절차
호주 워킹홀리데이 준비절차 출국전 환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