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킹유학정보

멜번 장기 학생비자 UIT - 학비, 코스, 기간

by 젊은부자02 2017. 5. 15.
반응형




멜번 장기학생비자 UIT - 학비, 코스, 기간  





안녕하세요. 

멜번 어학연수와 바리스타 프로모션에 이어 멜번 장기학생비자를 신청할 수 있는 UIT 코스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UIT 컬리지는 일반영어 뿐만 아니라 아이엘츠, EAP코스, 바리스타 코스 등 다양한 영어과정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학생비자를 장기간 신청할 수 있는 비즈니스 코스나 마케팅 코스도 개설되어 있답니다.


특히 장기학생비자 과정으로는 영어를 배우면서 호주 체류가 가능한 EAL 코스가 인기이구요.

영어과정 외에도 새롭게 마케팅 코스도 개설되어 많은 학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답니다.


UIT는 멜번 중심가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편의시설 접근이 용이합니다.

멜번 시티에서 일과 병행할 경우 학교 다니기도 수월하구요.


1,000여명 이상의 학생이 등록한 만큼 대규모 사설 컬리지이지만 스탭들이 학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꾸준히 관심을 갖고 운영하기때문에 

학생들의 피드백도 좋은 편이랍니다.




* UIT 워킹비자 / 학생비자 영어코스 / 바리스타 코스 -> http://lucysky0211.tistory.com/746 글 참고하세요.





■ 호주 장기학생비자


호주 장기학생비자는 학생비자로 학업과 일을 병행하면서 지낼 수 있는 비자입니다.

보통 워킹비자를 이미 받았거나 나이가 지나 워킹비자를 받을 수 없는 경우 장기학생비자 신청을 많이 한답니다.

학생비자는 원래 목적이 학업이지만 장기학생비자는 학업보다는 체류 목적이 강하답니다.


일반적으로 영어코스로 학생비자를 받을 경우 주당 5일 수업이며, 출석율이 80%이상 되어야지만 비자가 유지되는데 

반면 장기 학생 비자로 받을 경우 일주일 두번정도 출석을 하고 나머지는 일을 하면서 체류가 가능합니다.


물론 학생비자로 주당 최대 일할 수 있는 시간은 20시간으로 제한적이라 워킹비자 만큼 마음껏 일을 할 수는 없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 멜번 장기학생비자 - UIT EAL코스


아래는 멜번 UIT 에 개설된 EAL 코스입니다.

보통 장기학생비자로 비즈니스 코스를 많이 선택하는데 UIT에는 EAL 코스가 개설되어 영어로 장기비자 신청이 가능합니다.


일반영어 코스로 학생비자 등록이 부담된다면 EAL 코스로 비용을 낮추면 좋겠죠? ^^

수업은 금요일과 주말 중 하루 포함 일주일 2회입니다.


학비는 현재 프로모션 기준으로 30주 등록시 입학금 $200과 교재비 포함 $3,750 입니다.

보통 멜번이 시드니에 비해서 학비가 좀 비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실제로는 시드니는 24주 기준에 $3,000 정도에 입학금과 교재비가 별도임을 감안한다면 UIT 30주 학비가 훨씬 더 저렴한 편이랍니다.

참고하세요~ ^^







EAL 코스는 이전에는 Cer I EAL 코스부터 있었는데 현재는 I 코스는 없어지고 II 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청시 영어 레벨테스트 필요합니다.


진행시 레벨테스트에 관해서는 한번 더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만약 호주 장기학생비자를 멜번 UIT EAL 코스로 받는다면 서티 2-4까지 EAL 3코스 신청할 수 있구요.

이럴 경우 비자 기간은 1년 8개월 정도 받으실 수 있답니다.


학비는 코스 2개 이상 신청시 3개월 단위로 분납이 가능하며, 나머지 코스에 대해서는 디파짓(코스당 200-250불정도)이 들어갑니다.





■ 멜번 장기학생비자 - 마케팅 코스

 

다음은 오늘(2017.05.15)부터 시작하는 따끈따끈한 마케팅 코스입니다 ^^

마케팅 코스는 주말에 수업이 가능하답니다. 


개설된 코스가 서티 4레벨이라서 입학시 아이엘츠 5.5 또는 그에 상응하는 레벨의 테스트 통과가 필요합니다. 

혹은 영어가 부족할 경우 UIT 일반 영어과정 또는 EAL 코스 묶어서도 신청 가능하니 너무 걱정마세요~!









■ uit 멜번 장기학생비자 코스, 학비, 기간 


아래는 보다 구체적인 코스와 학비 기간에 대한 표입니다.

새롭게 개설한 마케팅 코스는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40주에 프로모션 하여 $5,000입니다.


장기로 학생비자 신청을 원한다면 서티 4 / 디플로마 / 어드밴스드 디플로마 합쳐서 40주 + 50주 + 78주 등록이 가능하구요.

이렇게 신청하면 비자 기간은 대략 3년 이상이 됩니다. 


패키지로 신청할 경우 입학금과 교재비 포함하여 $22,000입니다.






마케팅 코스 외에도 비즈니스나 매니지먼트 등의 코스가 있습니다.


조금 더 저렴한 코스를 원하신다면 비즈니스 코스로 진행하시면 되구요~

마찬가지로 패키지 진행시는 입학금과 교재비 추가 혜택도 있으니 저렴하게 등록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장기 학생비자는 학비가 싸다고 무조건 등록 또는 진행하시면 안된답니다.

작년부터 변경된 호주 비자 시스템에 따라 학교 레벨이 나눠지고 있어서, 무조건 싼 학교만 찾는다면 비자신청 후 심사가 까다로워 

비자 승인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생비자 신청에 경험이 적은 유학원과 진행을 하다가 비자가 거절되었다는 사례도 많았습니다.

학생비자는 학업계획서등 본인 상황에 맞춰서 철저히 준비해야 하기때문에 너무 무난한 학업계획서를 쓰거나 하면 

공부 목적이 보이지 않는 등의 이유로 비자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비자 거절된 후에 연락오는 학생들이 제법 있습니다.


그러니 비용적인 면도 중요하지만 비자에 경험이 많은 곳을 택하여 안전하게 비자 준비를 하는게 좋습니다.

비자 거절된 후에 다시 신청하려면 쉽지 않으니 처음부터 잘 준비하셔야 되는건 당연하겠죠? ^^



호주 장기 학생비자에 관해서 대략적인 uit 코스와 비용 기간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다른 궁금한 점 또는 학생비자 준비가 어렵다면 카톡 lucysky 로 문의주세요.


모두 굿데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