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킹유학정보

호주 학생비자 기간 비용 잔고증명 서류 등

by 젊은부자02 2017. 4. 11.
반응형


호주 학생비자 기간 비용 잔고증명 서류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호주 학생비자에 대해서 승인된 내용과 학생비자를 진행할때 

절차, 준비해야 할 서류나 비용등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드리겠습니다.


지난 4월 3일에 호주 학생비자를 신청한 학생이 있었습니다.

나이도 많은편이고, 결혼도 했고, 공부 목적으로 호주를 가는것도 아니기에 준비해야 할 것이 많아서 

다른분들에 비해 좀 더 까다로웠습니다.


나이가 많다는것은 그만큼 경력을 더 증빙해야 한다는 거고, 

호주에서 무슨 이유로 그 나이에 공부를 하려고 하는지 

의문을 갖을 수 있기때문에 그에 대해서 합당한 이유를 들어야 힙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다시 설명드리겠지만 결과적으로는 4월 11일, 딱 8일만에 비자가 승인되었습니다.

승인 메일을 학생에게 받는 순간 진짜 "감사합니다"라는 말이 절로 나오더라구요. 


아래는 승인 메일입니다. 






#호주학생비자 준비절차


블로그 보시면 알겠지만 보통 제가 진행해드리는 학생들은 쉽지 않은 케이스가 많습니다.

쉬운 케이스는 블로그에 거의 안올려서 그런지 문의오는 학생들도 보통 거절된 케이스나 

혹은 여기저기 상담받아봤는데 쉽지 않다 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호주학생비자는 두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물론 Subclass는 500으로 다 같지만 그런 의미보다는 공부 목적인지 혹은 체류 목적인지에 대한 구분을 이야기 하는겁니다. 


나이가 많고, 딱 봐도 비자 받기 좀 어려운 케이스다하면 영어 코스로 가는 것이 가장 안정적입니다.

여러가지 이유를 만들 수 있고, 어학원은 주 5일 출석이라서 공부를 한다는 것에 의심할 여지가 거의 없거든요.

하지만 가끔 카톡으로 문의오는 학생중에는 어학연수만으로 신청했는데도 학생비자가 거절되었다는 분도 있습니다.


학생비자를 준비할때는 우선 목적을 분명히 해야합니다.

단순히 체류목적인지 혹은 학업을 하려는 목적인지요. 

체류목적으로 호주를 가는 분들은 많지만 2-3년 후에 3개월 마다 학비를 지불하고 남는게 없을때 오는 회의감은 

경험해 보신분만 아실거에요. 


그렇게 학업 목적인지 체류목적인지에 따라서 학원 또는 컬리지 등을 구분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부분은 따로 상담받으면서 학교 선택을 하면 되구요.


학교와 지역 선택 후에는 코스 신청을 합니다. 그리고 인보이스를 받고, 학비를 내고나면 입학허가서를 받습니다.

그리고 보험 가입과 학생비자에 필요한 서류 준비를 하지요.

모든 서류가 준비되면 학생비자를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신체검사를 받습니다.

추가서류가 있는 경우는 제출하고 없는 경우는 며칠 후 승인이 됩니다.


보통 직접 진행하는게 아니라면 절차는 같이 진행해드리니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호주 학생비자비용


호주  학생비자 진행하는데 비용이 궁금하시죠?

코스에 따라 너무 천차만별이라서. 일단 가장 많이 문의하는 체류용 학교 위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3개월당 학비를 내는데 처음에는 비자 신청전 3개월치 먼저내고, 나중에는 3개월 단위로 호주에서 납입하게 됩니다.

보통 3개월당 1400-1500불 정도이구요. 이것도 학교도 제대로 안나가는데 왜이리 비싸냐고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실제 어학연수로 학생비자를 등록하게 되면 두 배이상의 비용이 들기때문에 그에 비하면 저렴한 편입니다.


추가로 들어가는 비용은 입학금 2000불, 교재비 등이 있구요.

그외에 보험료 1년에 대략 500불정도, 코스 기간만큼 보험료가 들어간다고 보면 됩니다.


예를들어 코스기간이 2년이라면, 코스 후 2개월 더 체류 가능하니 실제 보험 기간은 대략 2년 2개월 이상이 됩니다.

그럼 1000불이 넘겠죠?


그리고 신체검사 비용 15만원 병원에 내심 되구요. 

비자 신청비는 $550입니다만, 실제로는 수수료가 포함하여 약 555불입니다.




#호주 학생비자 서류 


막상 학생비자를 진행한다고 하면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 할지 막막하시죠?

나이나 경력 혹은 상황에 따라서 준비하는 서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공통적으로는 최종학력 증명서, 영어성적증명서(있는 경우), 여권사본, OSHC영수증, 경력증명서 등이 있습니다.

경력증명서 발급이 어려운 경우는 증빙할 수 있는 대체 서류도 가능합니다. 


잔고증명은 이전에는 서류로 제출했지만 최근에는 금액을 기재하는 방식으로 바꼈습니다.

하지만 추가서류로 요구될수도 있으니 증빙할 수 있는 금액만큼 기재하는게 좋습니다.


그외에 신청자의 상황에 따라서 사업자 등록증이나 가족관계 증명서등도 요구될 수 있습니다.





#호주학생비자 승인건 


아래는 오늘 승인된 학생의 비자 신청시 추가서류 항목입니다. 

일반적으로는 비자 신청시 GTE와 여권사본, oshc 정도의 서류만 필수로 첨부합니다.


하지만 이 학생의 경우는 최대한 추가서류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증빙할 수 있는 서류는 미리 다 첨부하였습니다.







특히 한국에서 경력과 현재 하고 있는 일, 호주 학업이 전혀 연관이 없어서 학업계획서를 쓸때 며칠에 걸려서 공을 많이 들였습니다.

학업계획서는 비자 진행할때 특히 중요합니다.


보통 비자 거절되는 경우는 학업계획서를 너무 무난하게 쓰거나 공부 목적이 보이지 않게 쓸 경우이거든요.

서류준비도 중요하지만 학업계획서가 제대로 준비되지 않으면 비자 거절 확율이 높아집니다. 







기본적으로는 학생이 작성할 수 있도록 샘플 몇개를 보내드리구요.

그 후 수정을 해서 다시 학생이 만족할때까지 진행해드립니다. 보통은 한참 고민하고 최종 학업계획서를 

보내드리기때문에 대부분은 한번에 만족하시더라구요 ^^:




그리고 드디어 오늘 비자가 승인되었습니다.

신청하고 딱 8일 걸렸구요! 


우려했던 것보다 오래 안걸려서 진짜 한시름 놨습니다.

진행하면서 여러가지 상황이 좋지 않아서 엄청 공들이고 신경쓰면서 진행했거든요.


고맙게도 학생도 제가 까다롭게 요구하는대로 다 준비해줘서 좋은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







덕분에 학생이 맛나는 떡볶이도 보내주신다고 합니다.

아싸~~ ㅎㅎ







호주 학생비자 준비하시는 분들 아무곳에서나 하지마세요.

최대한 경험 많은 분 찾아서 진행하시구요. 상담받아보면 형식적으로 그냥 진행하려고 하는지 

진짜로 책임감을 갖고 하는 분인지 알수있을거에요. 여튼 준비하는 모든 분들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궁금한점은 카톡 lucysky 입니다.

굿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