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킹유학정보

호주 학생비자 GTE 나오면?

by 젊은부자02 2015. 7. 2.
반응형

호주 학생비자 GTE 나오면?

 

 

 

 

 

안녕하세요. 오늘은 호주 학생비자 신청 후 추가서류  GTE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최근에  GTE 요청이 좀 잦아지고, 심한 경우 현지에서 비자 거절까지 된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저희 학생중에는 비자 거절된 사례가 없어서 듣기만 했는데..

거절되었다며 비자 재 신청 문의를 주는 학생이 있더라구요.

 

그 만큼 요즘 호주 학생비자 받기가 이전보다는 좀 더 까다로워진 듯 합니다.

하지만!! 걱정하실 건 없으세요.

 

지난 6월 학생비자를 수 차례 진행하면서 보니, 반드시 워킹비자나 세컨비자를 받았다고 해서

GTE가 나오지는 않았답니다.

 

저희 학생들 경우는 지난 6월은 세컨비자까지 한 후 요리학교 지원한 여학생 한분 GTE나왔구요.

나머지는 어렵지 않게 비자가 승인되었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비자를 신청한 후에 GTE를 문의하는 경우는 있었구요.

 

지금부터 GTE 준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설명드릴게요~!

 

 

 

■ 호주 학생비자 신청 학교 신청부터 비자 신청까지 스스로?

 

우선 학생비자는 유학원에서 학교나 어학원을 신청 하면 보통 무료로 비자 신청 대행을 진행해드립니다.

가끔 직접 학교 신청을 하면 좀 더 저렴하게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하고 학교신청을 어렵게 스스로 하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그런 후 비자 대행만 따로 부탁하는 경우가 있어요.

굳이 그렇게 하실 필요 없습니다. 직접 학교 신청하나 유학원을 통해서 하나 비용은 차이가 없답니다.

 

좀 더 솔직히 말씀드리면 오히려 통해서 하는게 더 저렴해지는 경우도 있구요.

그러니 어렵게, 부담 덜으려고 스스로 학교 신청했다가 오히려 비자때문에 대행비를 부담하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호주 학생비자는 어학연수나 컬리지, 대학등 다양하게 신청 후 받을 수 있답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장기 학생비자를 받을 경우 좀 더 심사가 까다로워 지구요.

 

장기 학생 비자는 호주 워킹비자나 세컨비자를 하고 나서 공부 목적보다는 체류 목적으로 비자를 신청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민성에서 심사관들이 딱 봐도 이 학생은 공부 목적이 아니네! 라는 생각이 든다면 그때부터는 비자 받기가 어려워 지는거죠. 그럴때에는 확실히 공부 목적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셔야 합니다.  

 

 


■ 호주 학생비자 GTE 사례

 

 

 

위의 사례는 세컨비자 받은 여학생이 멜번에 위치한 비즈니스 스쿨을 등록한 후 받은 GTE 입니다.

요렇게만 봐서는 간단해 보이지요? ^^

 

 

하지만 이렇게 다음 페이지를 보면 우.... 도대체 뭘 하라는건지..

너무 준비해야 할게 많아 보입니다 ㅠㅠ

 

 

1. Evidence of your qulifications / 최종 학력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2. Your Curriculum Vitae (CV) or resume 최근에 지원했던 이력서 첨부하면 되구요~

 

3. 다음이 GTE 입니다. Genuine temporary entrant criterion

여기에 기재해야 할 내용은 학업 목적, 공부하려는 이유, 코스와 관련된 경력 등 모든 학업 목적을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이게 끝이 아니죠!

여기까지만 나오면 다행인데 재정 부분 추가서류도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나올 경우 준비하셔야 할 서류는 잔고증명, 거래 내역서, 주민등록 등본, 호주나 한국에서 공부했던 증빙서류 등이 포함됩니다.

 

 

 

■ 호주 학생비자 GTE 안나오게 할라면?

 

사실 GTE는 이민성 직원 권한이라서 ^^; 안나오게 할 수 있는 특별한 방법은 없습니다.

세컨비자까지 했다고 해서 무조건 GTE가 나오는것은 아니구요

그렇다고 학생비자가 처음이라고 해서 GTE가 아얘 안나온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아래는 오늘 호주 학생비자가 승인된 사례이구요

 

이 학생은 호주에서 워킹과 세컨비자까지 받은 학생이었구요.

브리즈번에 장기학생 비자로 2년 등록한 분이랍니다.

 

신체검사 후에 비자 바로 승인되서 사실 저도 놀랐고 학생도 놀랐구요 ㅎ

잘됐지요 ^^

 

 

 

 

 

 

아래는 워킹 비자 후 장기학생비자 학교 디플로마 코스 신청한 여학생입니다,

나이도 좀 있고 워킹비자도 한 상태라서 GTE 나올걸 예상했는데 마찬가지로 비자 문제없이 바로 나왔습니다.

 

신청은 25일에 했구요~ 추가 서류 없이 이민성에 신검과 보험 영수증 업로드 하라는 메일 26일에 왔고,

승인은 30일에 되었답니다. 초고속이지요? ^^

 

 

 

호주 학생비자 신청 혼자서 하지 마세요~

GTE 나와서 혼자 고민하는 것보다 처음부터 같이 하는게 더 쉽습니다.

 

혹시라도 학생비자 신청전인데 GTE 걱정되면 비자 대행 맡기시는게 낫구요

 

어쨌든!

호주 학생비자 관련 궁금한점은 카톡 lucysky 또는 02 523 0950 으로 문의주세용

 

모두 화이팅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