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미국 학생비자 거절 당하지 않는 인터뷰 방법

by 젊은부자02 2014. 4. 18.
반응형

미국 학생비자 거절 당하지 않는 인터뷰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학생비자 거절되지 않는 방법! 사례를 통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지난 3월에는 미국비자가 특히 더 어려웠습니다. 4월 첫주에 다행히도 신청하셨던 분들이 무사 통과를 줄줄이 하기에 드디어 4월에는 광명이 비추는구나! 했는데...

 

이번주에도 다녀온 학생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비자 심사장 분위기는 침울하다더라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당당하게 합격하고 기쁜 소식을 전해준 학생의 사례 들려 드리겠습니다 ^^

 

 

* 미국 학생비자 인터뷰 사례

 

이번에 찾아온 학생은 군대를 제대한 후 1년의 공백이 있는 대학생이었습니다. 사설 어학원으로 어학연수를 가려고 했는데 한가지 걸리는 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아버지의 소득인데요! 아버지 소득이 얼마 되지 않아서 걱정이 많더라구요. 그리고 필리핀 3개월 동안 연수를 한 경험도 있는 학생이었습니다. 요지는! 재정조건이 안좋은 학생의 경우 비자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하시죠?

 

 

* 미국 학생비자 거절 당하지 않고 합격한 비법

 

 이 학생의 경우 재정조건 때문에 엄청 고민을 많이 하였답니다. 아버지의 소득 신고가 1000만원도 안되기도 했고, 학생의 공백 기간도 1년 이상이 있었기 때문에 인터뷰 가기전에 많이 긴장한 상태였습니다.

 

우선 공백기간에 대해서는 증명이 필요했는데, 다행이도 이전에 아르바이트를 한 경험이 있어서, 그곳에서 경력증명서를 준비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형이 작년부터 일을 한게 있어서 그것으로 세금 신고서류를 별도로 준비하도록 했답니다. 물론 소득금액증명원을 준비할 수 있으면 좋지만, 세금 신고서로 대신했구요~

 

여기서 한가지 짚어드릴게 있습니다!!! 집중~!

 

 

 

앞서 말씀드린대로 이 학생의 경우 필리핀에서 어학연수를 3개월 정도 하였는데, 이것에 대해서 인터뷰를 할때 말을 하는게 좋은지 아닌지 학생이 질문을 주었습니다.

 

이 경우, 필리핀에서 어학연수를 한것은 절대 도움이 되지 않으니, 말을 안하는게 좋습니다.

필리핀에서 연수를 했는데 미국에서 다시 한다고 하면 인터뷰할때 심사관이 더 까다롭게 굴 수 있으니 안하시는게 좋답니다.

 

그리고 요즘은 학생들이 재정 서류를 내지 않아도 통과되는 사례가 좀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대학생에게도 긴장하지 말고 편안히~~~ 인터뷰에 응하도록 준비시켰습니다.

 

물론 인터뷰 보기전에 철저하기 예상 질문과 답변 정리해서 연습시켜드렸구요!

기다리는 동안 인터뷰 시간이 예상보다 길어서 조마조마 하면서 결과를 기다렸습니다.

그런데 연락 온 학생에게서 더 없이 반가운 소식~!!!! 합격을 전해주시더라구요 ^^

 

학생들과 함께 미국 비자를 준비하다보면 뜻하지 않게 긴장해서 거절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면 너무 안타까울때가 많습니다. 열심히 준비한 만큼 꼭 합격해야 하는데, 인터뷰장의 분위기에 따라서도 학생들이 많이 긴장하더라구요.

 

그럴 필요없습니다! 스스로를 믿고 당당하게 보시구요. 연습대로만 하심 되세요 ^^

단, 미국학생비자는 누구도 장담은 할 수 없으니 혼자서 준비하기 보다는 꼭!!! 전문가와 상황에 맞게 질문 답변등 철저한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합격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실제로도 미국 비자 거절된 후에 문의주셔서 합격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미국 비자 거절됐다고 인터뷰 다시 어떻게 봐야하나 혼자서 고민하지 마세요~!!

 

 

 

 

 미국 학생비자 거절 혼자서 고민하지 마세요!

궁금한 점은  02 736 0005 또는 nantana2 / lucysky 로 문의주세요 ^_^

 

 

 

 

 

반응형